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충격!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올들어 미세먼지 최고 농도를 찍은 날이에요.

긴급 재난문자 알림으로도 외출 자제를 요망하는 날이네요.


그렇다면 왜 ??????

미세먼지를 그렇게 피해야하는지 궁금해지는데요.

지금부터 미세먼지가 왜 발생하는지와

사람 건강에 미치는 영향들을 알아볼게요.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원인>


미세먼지는 주변 곳곳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자연적으로는 흙먼지, 바닷물에서의 소금, 식물의 꽃가루 등이있고

인위적으로는 화석연료를 태울 때 생기는 매연, 자동차 배기가스,

건설현장 등의 먼지, 분말형태의 원자재 등이 있을 수 있어요.


또한 충격적인 사실은 가정에서 조리를 할때도 발생해요.

가스렌지, 전기그릴, 오븐 등의 사용에서도 생긴다고 해요.

하지만!!! 

최악의 농도인 오늘 뉴스에서 나온 발표에 의하면

중국발 미세먼지가 큰 원인이라네요.

중국은 화석연료의 의존도가 높은데

하필이면 이 연료를 사용하는 공장밀집지역이

우리나라를 향해 날아오는 바람의 이동경로상에 

존재하기 때문이죠.







<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미세먼지를 많이 흡입하고 장기간 노출이 된다면

우리는 심각한 병에 걸릴 수 있다고 해요.

미세먼지들은 입자 특성상 인체에서 배출이 힘들어요.

너무 작은 입자가 신체에 박혀버린다고 하네요.


이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질병으로는

폐암이 가장 심각하고

후두암, 기관지암 등 심각한 호흡기 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어요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1.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합니다.


미세먼지는 황사와는 다르다고 하네요.

미세먼지에는 초미세 먼지도 포함되는데, 

일반적인 미세먼지들은 입자가 크지만

초미세 먼지는 왠만한 마스크를 통과할 정도로 

작다고 하네요.

꼭!!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써야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2. 물을 자주 마십니다.


물은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네요.

물을 자주 마셔서 호흡기 점막에 붙어있는

안좋은 물질들을 배출 시켜야 합니다.



3. 고등어나 해조류를 섭취합니다.


고등어나 해조류 같은것이 호흡기 질환 개선에 좋다고해요.


미세먼지 때문에 밖에 안나갈 수도없고....

정말 고민이 많이되네요.

현명한 대책이 어서 생겼으면 합니다.